이길주 목사, '재능목회' 책 발간

2024. 10. 20. 23:48소식/공지사항

 

금방 읽어지네요. 하지만 생각에 남는 것은 많구요. 목회에 도전이 되고 또 성찰이 됩니다. - 황인돈 목사
선교적 교회라는 말은 익숙한데 선교적 교회를 어떻게 실현해야 하는지 모르겠는 머리아파하는 목회자에게 이 책은 샘물이 되어주리라 확신한다.... 나는 이 책이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구축하는데, 특별히 지금의 신학생들에게 많은 도전과 성찰의 기회를 주리라 믿고 또 믿는다. - 우지연 목사

 

JDHUB 대표 이길주 목사가 지난 2회 포럼에서 기조발제했던 '이제는 재능목회다'의 주제를 가지고 책을 냈습니다. 한사람 출판사 우지연 대표님이 '재능목회' 기조강연을 보시고, 책 출간을 제의해왔습니다. 한국교회를 위해서 꼭 필요하다는 제안이었습니다.

시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교회는 목회자는 어떻게 사역해야 할까라는 질문에 생각해보게 하는 책입니다.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대부분 건물교회로 들어가 획일적인 사역을 해나가는데 이것이 과연 효과적인지 자신의 사명에 맞는지를 점검해보고, 하나님께서 내게 원하시는 이 시대에 맞는 사역을 해보자는 방향성의 실질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제 사역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또 담임목회를 준비하는 사역자들에게, 이중직 목회를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

한국교회는 목회 임지를 찾지 못해 이중직으로 내몰리고 있고, 해마다 졸업하는 목회자의 숫자는 차고 넘치는 데 비해 사역할 교회는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런 현상은 일관된 흐름으로 지속되어 왔고 앞으로도 가속화될 것이라 예측합니다. 이 책은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으로 안내하는 가이드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통적인 목회의 방식만을 사역으로 인식해 온 현실 속에서 하나님이 인도해 주시는 새로운 사역의 장을 나의 재능을 가지고 발견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신앙의 본질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책
현대 사회의 빠른 변화는 신앙인의 삶에 대해서도 변화된 태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건물 교회로 들어가 예배하는 형태로는 예수 그리스도가 삶 속에서 드러나고 그리스도인이 매력적인 삶을 보여주는 데 부족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교회에서나 사회 속에서나 온전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를 요구합니다. 이 책은 타성에 젖어 익숙한 신앙을 가지고 살아가는 분들에게 성경이 말하는 본질에 가까운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고민하게 만들고 안내해 줍니다.
 
전도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책
한국교회는 전도의 길이 막혀 있습니다. 과거에 유용했던 방식들은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례함과 비호감을 주고 있습니다. 기독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의 확산 과 분위기속에서 이 책은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각자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것으로 침체한 한국교회의 새로운 돌파구와 전도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